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경원 전 의원 "윤석열 대통령님께 깊이 사과드린다." 발표하며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고심?

by 머니슈츠 2023. 1. 20.
728x90

나경원 전 의원이 자신에게 집중된 시선에 대한 후폭풍을 진화하기 위해서 " 윤석열 대통령에게 깊이 사과드린다 "라고 발표했습니다. 이후 나경원 전 의원의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고심의 향방에 국민의힘 당원과 국민의 눈이 쏠리고 있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 " 윤석열 대통령님께 깊이 사과 드린다." 발표하며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고심?

제목

나경원 전 의원 윤 대통령께 사과,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고심?

소제목 1 

나경원 전 의원 윤석열 대통령께 사과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전 의원이 2023년 1월 20일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 최근 저의 발언, 특히 저에 대한 해임 결정이 대통령님 본의가 아닐 것이라 말씀드린 것은 제 불찰"이라며 윤석열 대통령께 사과의 뜻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나경원 전 의원은 발표한 입장문에서 " 관련된 논란으로 대통령님께 누가 된 점, 윤석열 대통령님께 깊이 사과드린다"라고 했습니다. 이어서 " 당원 여러분께도 걱정을 끼쳐드려 송구하다."라고 했으며, " 성공적인 윤석열 정부와 국민에게 사랑받는 국민의 힘이 되는 그 길을, 여러분과 늘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 " 윤석열 대통령님께 깊이 사과드린다." 발표하며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고심?

소제목 2

나경원 전 의원은 누구인가? 이번사태의 이유는?

나경원 전 의원은 보수당인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지낸 대한민국 4선 국회의원(17,18,19,20대)입니다. 

(42) 나경원 - YouTube

 

나경원

나경원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4선 국회의원(17,18,19,20대) 現 운정 김종필기념사업재단 부이사장 헌정사상 최초 여성 보수정당 원내대표 (前 국민의힘 원내대표) 헌정사상 최초 여성 국회 외교

www.youtube.com

나경원 전 의원은 현재 나경원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운영하면서 국민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 프로필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나경원 전의원 나이는 1963년 생으로 현재 61살입니다. 

나경원 전의원 소속은 법무법인(유한) 대륙아 주에서 고문변호사로 있습니다. 

나경원 전의원 배우자는 김재호 판사입니다. 

나경원 전의원 학력사항은 서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석사, 박사까지 수료를 했습니다. 

나경원 전의원 경력사항을 보면 2002년까지 서울행정법원 판사로 재직하다가 이회창대통력후보 여성특별보좌관에 임명되면서 정치세계에 입문합니다. 이후 2003년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회 위원으로 일하다가 2004년 처음으로 제17대 한나라당 국회의원에 당선이 됩니다. 이후 18대, 19대, 20대 국회의원을 지내다가 현재까지 윤석열 정부에서 세계경제포럼 특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외교부 기후환경대사,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특사까지 하다가 이번 사건의 중심에 있게 되었습니다. 1월 20일 사과가 있기 전 1월 17일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화위원회 부위원장직에서 해임된 후 자신의 SNS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 대통령이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달 과정의 왜곡도 있었다고 본다."라고 발언하면서 이슈의 중간에 섰었고 이를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며 반박했습니다. 그 이후 국민의 당 초선 의원 50명이 나 전 의원 비판 성명을 내면서 논란이 더욱 커졌습니다. 

나경원 전의원 " 윤석열 대통령님께 깊이 사과드린다" 발표하며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고심?

소제목 3

나경원 전의원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고심?

이번 윤석열 대통령 사과에 대해서 의심의 눈초리가 많습니다. 사과가 조금 늦은 감이 있지 않냐고 말씀들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나경원 전의원의 마음은 어디에 있을까요? 하지만 나경원 전의원도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를 고심하고 있기 때문에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국회의원, 당원들과 등을 진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일 겁니다. 

나경원 전의원은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출마를 두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경원 전의원 측근인 박종희 전 의원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서 " 설 연휴를 조용히 지내고 대통령이 귀국하면 보수의 상징적인 장소, 보수의 전사로서 대통령을 잘 모시고 국정수행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고 또 차기 재집권까지의 초석을 깔 수 있는 그런 의미로 상징적인 장소에서 출정식을 하게 될 것"이라고 출마에 긍정적으로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경원 전의원도 1월 20일 입장문에서 " 성공적인 윤석열 정부와 국민에게 사랑받는 국민의 힘이 되는 길을 당원 동지 여러분과 늘 함께 가겠다."라고 말을 하면서 향후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염두에 두고 있는 마음을 비추었습니다. 

앞으로 국민의힘 당대표는 누가 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나경원 유튜브,

나경원 인스타그램,

네이버 홈페이지

728x90

댓글